미디어다음 / 연송이 프리랜서 기자
1. 개인적인 걱정거리를 직장에 가지고 오지 말자
밸런스팀의 공동창업자인 앨리슨 로드스에 따르면 직장생활에서 사생활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거꾸로 집에 돌아갔을 때 일에서 완벽하게 해방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걱정은 집에 놔두고 사무실에 들어서야 한다. 그리고 출근 뒤부터는 오로지 일에만 신경을 쓰자.
2. 사무실을 보금자리로 만들자
직장인들의 하루 근무시간인 8시간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과 같다. 그렇다면, 사무실을 잠자리같이 포근한 보금자리로 느껴지게 만들면 어떨까. 사무실 내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자.
3. 자신과 비슷한 동료를 찾아보자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는 사람들과 감정을 나눌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4. 좋은 음식을 먹어 건강을 유지하자
행복한 직장생활의 기본은 무엇보다도 건강이다. 건강을 유지하지 못하면, 동료들보다 체력이 뒤쳐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5.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자
자신이 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자신이 만족스럽게 해낼 수 있을 만큼의 업무를 맡아 성취감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자.
6. 자주 몸을 움직이자
앉아서만은 건강을 지킬 수 없는 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더 자주 움직이자.
7.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자
인간을 바꾸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다. 따라서 직장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자. 차라리 자신이 동료를 대하는 방법을 바꾸는 게 훨씬 쉽다. 동료의 말과 행동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차선책으로 그의 행동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만드면 된다. 아울러 동료와 생기는 갈등 등은 그때그때 풀도록 하자.
8. 자신에게 충분한 보상을 해주자
열심히 일했다면, 그만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9. 크게 숨을 들이쉬자
요가를 할 때만 숨을 크게 들이쉬는 게 아니다. 직장에서도 사무실 의자에서 일어나 두 발을 모으고 팔은 가지런히 옆으로 한 채 숨을 크게 들이쉬자. 이처럼 숨을 들이쉬고 내뱉으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적어도 하루 10번은 하자.
10.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아무리 싫은 직장이라도 적어도 한두 가지 정도는 좋은 점이 있게 마련이다. 마음이 맞는 동료 한 명, 창문 밖으로 보이는 좋은 경치 등도 좋은 점이 될 수 있다. 이런 좋은 점들을 꾸준히 찾아내 한 개를 두 개로, 두 개를 세 개로 늘려가자. 긍정적인 사고는 ‘만병통치약’이다. 직장생활도 예외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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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에 대해서 내가 지금 취하고 있는 행동들.
1. 내가 가끔 하는짓. 근데 개인적인 걱정거리를 회사까지 가지고 오는 경우를 보면 전화를 해서 해결해야 되거나 하는거라 어쩔수 없다 -.-
2. 사무실에 내 자리는 전쟁터! 온갓 서류들부터 허브들 까지...
나름대로 정리 한다고 했는데... 근데 정말 집에 내방 처럼은 아니더라도 비슷하게는 구축 되어 있다.. 다만 컴터가 느리니 가장 짜증남 -.-
3. 비슷한 동료.. 찾기 무지 힘들다..ㅠㅠ 약간씩 다 틀려서.. 그리고 나이차이도 문제야.. 문제 -.-
4. 먹는거 걱정할필요 없겠지? 회사와서 10킬로 이상 쪄버렸다 -.-
5. 효율적? 처리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글쎄 언제나 삽질이 많으니...
6. 요즘 그럴려고 하는중이다. 그래서 가끔식 자주 움직인다..
(문제는 이때 편의점 가서 군것질 하면 대략 OTL 된다..)
7. 내가 자주 했던짓... 아무래도 내가 고치는게 좋겠다.. 라고 판단하고 있음.
8. 너무 자주 보상을 해주면 난감하다. (지름신이 딴곳으로 갈생각을 안한다. -.-)
9. 사무실 공기 최악으로 안좋다. 고로 공기 들이 마시고 내실려면 바깥으로 나가는게 최고.
10. 노력해야지.... 그거 말고 답 없다.. (바쁜데 그런거 찾을시간이 어디 있어 -.-)
1. 개인적인 걱정거리를 직장에 가지고 오지 말자
밸런스팀의 공동창업자인 앨리슨 로드스에 따르면 직장생활에서 사생활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거꾸로 집에 돌아갔을 때 일에서 완벽하게 해방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걱정은 집에 놔두고 사무실에 들어서야 한다. 그리고 출근 뒤부터는 오로지 일에만 신경을 쓰자.
2. 사무실을 보금자리로 만들자
직장인들의 하루 근무시간인 8시간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과 같다. 그렇다면, 사무실을 잠자리같이 포근한 보금자리로 느껴지게 만들면 어떨까. 사무실 내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자.
3. 자신과 비슷한 동료를 찾아보자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는 사람들과 감정을 나눌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4. 좋은 음식을 먹어 건강을 유지하자
행복한 직장생활의 기본은 무엇보다도 건강이다. 건강을 유지하지 못하면, 동료들보다 체력이 뒤쳐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5.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자
자신이 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자신이 만족스럽게 해낼 수 있을 만큼의 업무를 맡아 성취감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자.
6. 자주 몸을 움직이자
앉아서만은 건강을 지킬 수 없는 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더 자주 움직이자.
7.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자
인간을 바꾸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다. 따라서 직장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자. 차라리 자신이 동료를 대하는 방법을 바꾸는 게 훨씬 쉽다. 동료의 말과 행동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차선책으로 그의 행동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만드면 된다. 아울러 동료와 생기는 갈등 등은 그때그때 풀도록 하자.
8. 자신에게 충분한 보상을 해주자
열심히 일했다면, 그만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9. 크게 숨을 들이쉬자
요가를 할 때만 숨을 크게 들이쉬는 게 아니다. 직장에서도 사무실 의자에서 일어나 두 발을 모으고 팔은 가지런히 옆으로 한 채 숨을 크게 들이쉬자. 이처럼 숨을 들이쉬고 내뱉으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적어도 하루 10번은 하자.
10.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아무리 싫은 직장이라도 적어도 한두 가지 정도는 좋은 점이 있게 마련이다. 마음이 맞는 동료 한 명, 창문 밖으로 보이는 좋은 경치 등도 좋은 점이 될 수 있다. 이런 좋은 점들을 꾸준히 찾아내 한 개를 두 개로, 두 개를 세 개로 늘려가자. 긍정적인 사고는 ‘만병통치약’이다. 직장생활도 예외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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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에 대해서 내가 지금 취하고 있는 행동들.
1. 내가 가끔 하는짓. 근데 개인적인 걱정거리를 회사까지 가지고 오는 경우를 보면 전화를 해서 해결해야 되거나 하는거라 어쩔수 없다 -.-
2. 사무실에 내 자리는 전쟁터! 온갓 서류들부터 허브들 까지...
나름대로 정리 한다고 했는데... 근데 정말 집에 내방 처럼은 아니더라도 비슷하게는 구축 되어 있다.. 다만 컴터가 느리니 가장 짜증남 -.-
3. 비슷한 동료.. 찾기 무지 힘들다..ㅠㅠ 약간씩 다 틀려서.. 그리고 나이차이도 문제야.. 문제 -.-
4. 먹는거 걱정할필요 없겠지? 회사와서 10킬로 이상 쪄버렸다 -.-
5. 효율적? 처리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글쎄 언제나 삽질이 많으니...
6. 요즘 그럴려고 하는중이다. 그래서 가끔식 자주 움직인다..
(문제는 이때 편의점 가서 군것질 하면 대략 OTL 된다..)
7. 내가 자주 했던짓... 아무래도 내가 고치는게 좋겠다.. 라고 판단하고 있음.
8. 너무 자주 보상을 해주면 난감하다. (지름신이 딴곳으로 갈생각을 안한다. -.-)
9. 사무실 공기 최악으로 안좋다. 고로 공기 들이 마시고 내실려면 바깥으로 나가는게 최고.
10. 노력해야지.... 그거 말고 답 없다.. (바쁜데 그런거 찾을시간이 어디 있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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