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Day

2종소형 면허




2종소형면허를 취득하고자 한달전부터 어떤 방법이 나에게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되었다.



1. 면허시험장가서 그냥 시험 봐서 붙는 방법

2. 자체 시험을 보는 학원에서 등록해서 교육받고 취득 방법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나는 자전거는 많이 탔지만, 오토바이는 타본적이 없었기에(어릴때 스쿠터를 또랑에 빠트릴뻔 한 이후로...) 2안을 진행하기로 결정.


그리고 회사가 강남이고.. 집이 인천이다보니 여러가지 제약 사항이 생겨 버렸다.


1. 출/퇴근 시간에 교육이 가능해야 됨. 

2. 평일 야간에 1시간이라도 교육이 가능해야됨. 

3. 교육 전/후 집에서 학원을 오고가는데 시간이나 거리가 최소화 되어야됨. 


위와 같은 조건에 드는곳을 찾다보니 일단 인천 지역은 무조건적으로 제외가 되었다.

일단 인천의 2종소형 오토바이 면허가 가능한곳이, 인천 남구/서구 지역에 각각 하나씩 뿐이고, 내가 사는 계양구 쪽에서 그나마 가까운게 서구인데, 집에서 서구까지 가려면 차를가지고 가도 1시간.. 퇴근후 아무리 빨리 가도 저녁 8시.. 도저히 수업을 들을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패스.


그래서 서울에서 찾아봤는데, 서울에는 마포구에 1개. 그리고 건대부근에 1개가 있었는데,

퇴근후 건대쪽으로 가서 교육을 받는건 문제가 없는데, 주말이 문제였다. 


주로 학원들은 시험을 매일 한차례 치루는데 평일 월-토 오전에 만 보는편이다. 

그러다보니 교육후 시험을 보려면 건대까지 가는거 자체가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있었고 더 큰 문제는 주말 교육을 받기 위해서 이동해야 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이슈가 발생 되었다.


그래서 최종낙점된곳이 마포구에 있는 학원이 결정 되었고, 지금 그곳에서 열심히 교육을 받는중이고, 어제까지 주행 6시간을 마친 상황.


학과교육을 저번주에 3시간을 (3,4,5교시) 이수하였고, 일요일날 4시간 교육을 받고, 월,화 1시간씩 교육 받아서 주행도 6시간을 채운 상황이 되서 슬슬 시험에 대해서 강사님에게 물어봤었다.


강사님에게 물어보기전에  내 생각은  수요일은 개인사정이 있으니 수업 못들을테고.. 목요일날 2시간 금요일날 1시간 토요일 시험전 1시간 채우면 접수해서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강사님이 말하길

시험 접수전날 10시간을 채워야만 다음날부터 시험을 볼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라는것을 알게 되어서 일정을 조정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리 되면 계획상으로는 일단 목요일 3시간 금요일 1시간 토요일 시험을 봐야 되는 이슈가 생기는데, 그럼 시험당일날 또 오토바이 감을 잊어서 떨어질까 걱정 되어 물어보니, 시험보기 20-30분전에 잠깐 오토바이를 타고 연습할 시간을 주니깐 걱정을 안해도 될꺼라고 한다.


어쨌꺼나 그런 이유로 목요일날 3시간 금요일 1시간을 채우고 토요일날 시험을 봐서 합격을 하는것으로 목표로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