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fe/Online

와우저를 농락한 블리자드!

클로우즈 초기부터 WoW 클배를 해온나로썬 이번 블리자드의 약관이라던가 가격 정책에 심히 불만이다.

일단 결제를 했었지만, 약관을 본순간 바로 환불 요청을 해둔 상황이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블리자드는 72시간 서비스가 중단되어야만 손해배상을 하겠다는건가?

뭐 72시간내에 그 문제를 해결하고 두번다시 그런 문제가 안일어난다면 좋을수도 있겠다! 하지만, 이번 오픈베타때 04년도 12월 말경에 8개서버군이 일주일동안 중단된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픈베타 끝나는 시점까지 렉 문제는 해소되지 않았고, 또한 FvF, RvR 을 내세우고 있는 게임이라곤 믿기지 않을만큼 호드 Vs 얼라이언스가 100명만 한지역에 모여도 렉으로 인해 서로간에 죽이고 부활하는 등의 제대로된 쟁을 치룰수 없다는 점 또한 저 72시간 중단에 대한 보상 약관은 블리자드의 배짱 스케일이라고 뿐이 안보인다.

블리자드 배상약관
귀하가 "표준 최종 사용자"인 경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의 중단에 대해 상술한 바와 같은 사전 통지를 하지 않은 채 서비스가 삼 일(72시간) 이상 중지되거나 중단된 경우 귀하는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귀하의 계정에 "게임 시간 조정"을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 예외는 서비스의 중단이나 중지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생겼을 경우입니다.

리니지2 배상약관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4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정액 계정에 한해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2.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등)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국내의 온라인 게임들은 4시간 이상 서비스 불가일경우 불가된 시간 * 3배로 보상을 해주고 있는데, 과연 블리자드는 어떠한것을 한국인 정서에 맞게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일까?

혹시 가격 정책에 대해서만 한국적으로 한것인가?

약관을 둘러봐도 게임을 해보아도 한국적인 것을 찾기는 힘들었다.

다만, 유일하게 찾은것은 와우의 결제요금부분이다..

결코 시간제 결제도 없고 정액 결재만 내놓은 이유가 심히 궁금하다